Quantcast
Channel: 대한항공 블로그
Viewing all articles
Browse latest Browse all 589

비행기 구름☁️ 은 왜 생길까요?

$
0
0

Q. 비행기 구름은 왜, 어떻게 생기나요?

여러분을 기분 좋게 만드는 정말 맑은 날, 하늘을 문득 보면 까마득한 하늘 위로 날아가는 비행기와 그 뒤로 그려지는 하얀 구름을 보신 적이 있으실거예요. '나도 저 비행기 타고 어디론가 여행 떠나고 싶다~'하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시죠? 새파란 하늘을 가로지르는 하얀 비행기 구름, 그 구름은 어떻게 생성될까요?


비행기는 엔진으로 엄청난 출력의 배기 가스를 뿜어서 그 추력으로 날게 되는데, 기본적으로 이 배기 가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색이랍니다. 하지만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 입김을 내쉬면 선명한 하얀 색 입김이 나오죠? 그것처럼 평소에는 보이지 않던 뜨거운 공기가 차가운 공기와 만나면서 순간적으로 빙결되면서 보이는 것이랍니다.


비행기 구름은 새털구름이라고도 불리는 '권운()'이 하늘에 떠 있을 때 잘 보이게 됩니다. 권운은 실제로 얼음으로 이뤄진 구름인데, 영하 10도 미만의 높은 상공에 수증기가 많이 모여 있을 때 잘 형성됩니다. 그런 권운이 생성될만한 하늘이라면 비행기 구름도 잘 만들어 지겠죠 ^^?


또 비행기 구름이 곧바른지, 아니면 구불구불한지 모양에 따라서 비행기가 날아가는 상공에 바람이 많이 부는지 안 부는지 여부도 판가름할 수 있으니, 다음에 비행기 구름을 보게 된다면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♬




Viewing all articles
Browse latest Browse all 589

Trending Articles